편집부 기자
이흥선 목사는 세계로선민교회를 공격하기 전에, 신천지에서 돈 받은 것을 먼저 숙고해봐야
세계로선민교회, "사랑은 상위개념"
이흥선 목사는 세계로선민교회 김현두 목사가 '아내 사랑은 성경보다 위에 있다'고 말했다며 그것은 아내에 대한 신격화이며 이단사상이라고 아래와 같이 기사를 썼다.
“세계로선민교회 아내 사랑이 말씀과 계명보다 상(위), 이단 사상 충격!!!”
“세계로선민교회 김현두 목사는 아내 사랑을 성경이나 진리보다 위에 있다고 말해 충격을 던져주고 있다. 심각한 이단적 사상의 절정이다. 하나님 사랑을 얘기한다 하면서 결국은 사모(고 사모) 사랑을 빗대어 이같은 신격화를 말했다.”
“김현두 목사는 다음과 같이 강의하였다. '우리 사모님이 사고를 쳤을 때, 저는 성경을 생각지 않습니다. 진리로 분석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계명과 율법과 법도로 재지 않습니다. ~ 사랑은 허물을 덮는 거라고 했어요. 사랑은 상위 개념입니다.'"
이흥선 목사는 위 기사에서 김현두 목사가 "아내 사랑은 성경보다 위에 있다"고 말한 것을 문제 삼았다. 성경이 가장 위에 있어야 하는데 어떻게 아내 사랑이 성경보다 위에 있을 수 있는가라며 그것은 아내를 '신격화'한 것이며, '이단사상'이라고 공격했다.
그러나 김현두 목사의 "아내 사랑은 성경보다 위에 있다"는 말은 매우 올바르고 성경적임을 다음과 같이 입증한다.
1. 사랑은 율법보다 위에 있다.
1) 사랑은 율법을 완성하므로, 사랑은 율법보다 위에 있다.
(롬13:10) 사랑은 이웃에게 악을 행하지 아니하나니 그러므로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니라
2)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으로 율법을 폐하셨으므로, 사랑은 율법보다 위에 있다.
(엡2:15) 법조문으로 된 계명의 '율법을 폐하셨으니' 이는 이 둘로 자기 안에서 한 새 사람을 지어 화평하게 하시고
3) 예수님의 십자가 사랑으로 율법의 저주에서 속량하셨으므로, 사랑은 율법보다 위에 있다.
(갈3:13)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 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 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에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
2. 사랑은 성경보다 위에 있다.
율법은 성경이다. 그래서 "사랑은 율법보다 위에 있다"는 말은 "사랑은 성경보다 위에 있다"는 말이다. 그러면 여기서 다음과 같은 질문이 생긴다. "사랑이 율법보다 위에 있다고 하면 이해할 수 있는데, 성경보다 위에 있다고 하면 이해하기 어렵다. 어떻게 성경보다 위에 있는 것이 있을 수 있는가. 그렇게 되면 신격화 이단사상으로 비칠 수 있다. 율법을 율법으로 표현해야지 성경으로 표현하는 건 동의하기 어렵다."
지금부터 율법을 성경으로 바꿔 "사랑은 율법보다 위에 있다"를 "사랑은 성경보다 위에 있다"로 표현할 수 있음을 다음과 같이 성경으로 입증한다.
1) 예수께서 '율법'을 '성경'으로 바꿔 표현하셨다.
예수께서 요10:34절에서 '율법'으로 표현하신 후, 35절에서 그 '율법'을 '성경'으로 바꿔 표현하셨다.
(요10:34) 예수께서 이르시되 너희 '율법'에 기록된 바 내가 너희를 신이라 하였노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요10:35) '성경'(앞절의 '율법')은 폐하지 못하나니 하나님의 말씀을 받은 사람들을 신이라 하셨거든
2) 바울은 '율법'을 '성경'으로 바꿔 말했다.
(갈3:22) 그러나 '성경(율법)이 모든 것을 죄 아래에 가두었으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약속을 믿는 자들에게 주려 함이라
위 구절에서 바울이 "성경이 모든 것을 죄 아래에 가두었으니"라고 한 것은 '율법이 모든 것을 죄 아래에 가두었으니'라는 말이다. 율법이 죄 아래에 가두기 때문이다. 바울은 '율법'을 '성경'으로 바꿔 말했다.
결론
위에서 예수님과 바울의 말을 살펴본 대로 사랑은 율법보다 위에 있고, 성경보다 위에 있다. 율법을 성경과 등식화했다. 그래서 김현두 목사도 율법을 성경으로 바꿔 "아내 사랑이 율법보다 위에 있다"를 "아내 사랑이 성경보다 위에 있다"고 한 것이다.
김현두 목사는 아내의 허물이 있을 때 율법으로 분석하여 정죄하는 게 아니라, 십자가의 사랑으로 허물을 덮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랑이 성경(율법)보다 상위 개념임을 나타냈다.
이흥선 목사가 신격화 이단사상이라고 올린 김현두 목사의 강의를 아래와 같이 괄호로 해설하여 다시 한번 살펴본다. 매우 올바르고 성경적이다.
"우리 사모님이 사고를 쳤을 때(허물이 있을 때), 저는 성경(율법)을 생각지 않습니다(율법으로 정죄하지 않습니다.). 진리(율법)로 분석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계명(율법)과 율법과 법도(율법)로 재지 않습니다. 오히려 잘했다고 합니다. ~ 사랑은 허다한 허물을 덮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사랑은 성경(율법)보다 위에 있습니다. 사랑은 상위 개념입니다.'"
이흥선 목사는 이렇게 건전한 세계로선민교회를 신격화 이단사상으로 공격하기 전에, 본인이 이단 신천지로부터 돈 받은 사실에 대해 먼저 숙고해보는 게 어떨까 생각해본다. 올바른 성경해석으로 동참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이 글은 한 개인을 비판하기 위함이 아니라, 공익을 위함임을 밝혀둔다.
기독교연합방송 편집부
저작권자 기독교연합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